easycode

[Docker] ERROR: failed to solve: error getting credentials - err: exit status 1, out: `` 본문

오류

[Docker] ERROR: failed to solve: error getting credentials - err: exit status 1, out: ``

ez() 2023. 12. 8. 10:40

jar파일을 도커 이미지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.

정확한 에러 메시지는 ERROR: failed to solve: openjdk:11-jdk: error getting credentials - err: exit status 1, out: ``

에러 메시지를 보니 dockerhub에서 해당 이미지를 찾을 수 없다는 뜻이었다.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 보통 아래와 같았다.

1. docker build ~ 명령어를 sudo를 붙여 관리자(root) 권한으로 실행한다.
2. docker pull ~ 로 해당 이미지를 가져온다.
3. Dockerfile에서 에러가 뜨는 해당 줄에 오타가 없는 지 확인한다.

 

나는 이미 root 권한으로 sudo를 붙이고 실행했기 때문에 1번은 아니었고,

오타도 없었기 때문에 3번도 아니었다.

따라서 docker pull로 해당 이미지를 가져오기로 했다.

 

docker pull 오류난이미지부분

위 명령어를 사용해줬다.

 

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docker pull --platform=linux/amd64 openjdk:11-jdk

 

 

해당 이미지를 잘 가지고 왔고, 이후 도커 이미지 변환에도 성공했다.